또공부한다/티스토리

게시글 15개!! 애드고시 합격!!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은 노하우

굿오프닝 2022. 1. 24. 17:44
반응형

애드고시 드디어 합격했어요!!!

작년 12월 중순쯤 2022년에는 본업 이외에 다른 수입을 얻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유튜브 영상들을 보다가 어떤 로직 때문인지 선한부자 오가닉님 영상을 접하고선 티스토리를 알게 돼서 그날 바로 티스토리 가입을 했습니다.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 네이버보다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해서 지금도 네이버 블로그보단 티스토리에 좀 더 신경 쓰고 있습니다. 애드고시라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 예전엔 승인이 잘됬다고 하던데, 코로나 이후에 더 승인이 안된다고 하네요. 저도 글 쓰면서 빨리 되고 싶다 생각했었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단 빨리 승인돼서 너무 행복해요~

약 한 달 만에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까지 개인적인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1.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2.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시작 웹사이트에 티스토리 풀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메일에는 구글에 가입한 주소를 넣으면 되고 애드센스 정보는 받아보는 걸로 해야 오류라던지 문제점들이 오기에 체크합니다.
  3. 티스토리 주소를 한 번 더 확인하고, 지역은 대한민국. 약관에 동의를 하고 "계정 만들기"를 합니다.
  4. 본인의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 이것은 나중에 구글에서 PIN번호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5. 주소까지 다 작성 후 애드센스가 티스토리와 연결해 줄 코드를 줍니다. 이것을 복사해서 내 티스토리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 내용 중 <head></head> 사이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넣어주세요. 완료했다면 스킨 상담의 "적용" 누릅니다.

 

 

애드센스 승인 (계정 활성화)

애드센스 승인 메일

  

 

"이제 애드센스 광고를 개제하여 수익을 창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 메일을 받는 순간 다른 사람들은 "축하합니다.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로 시작하던데 저는 저 문구로 메일이 와서 순간 내가 승인된 게 맞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승인된 게 맞다고 하네요. 얼떨결에 승인받은 기분이지만 너무 좋네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을 하면 최대 2주간 검토에 시간이 소요된다고 적혀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10일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애드센스 승인받기 위해 내가 한 일 3가지

 

저는 어디서 본 건 많아서 포스팅 글마다 1,000자 이상은 쓰려고 했습니다. (네이버 글자수를 참고해서 썼습니다) 그리고 추후에 생각했을 때 본문에 광고를 삽입하기에도 그렇고 양질의 포스팅을 하려면 앞으로도 그렇게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적은 분량이더라도 글을 꾸준히 적는 게 먼저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1일 1포스팅을 지킬 수 없을 것 같아 3일 1포스팅 원칙을 세웠어요. 그리고 특정 주제에 대해 글을 집중적으로 올리려고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티스토리 공부를 하면서 제가 공부했던 걸 정리하면서 올리는 방식으로 글을 썼어요. 저도 나름 공부하면서 정리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였어요.

앞으로 어떤 주제로 한번 티스토리를 운영해볼지는 생각해보겠습니다.

 

- 포스팅 글자 수 1,000자 이상
- 3일 1포스팅 원칙
- 특정 주제에 대한 글로만 올림 (예:구글 SEO)

 

사람들은 애드고시 치르고 나서부터 시작이다 이렇게들 말씀하시더라고요. 저도 오늘부터 이제 시작이네요.

역시 디지털 노마드의 길은 아직 저에게 멀겠지만 언젠가는 그럴 날이 오겠죠?

이제부턴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서 공부 후에 알려드릴게요. 같이 공부하고 좋은 정보는 공유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