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공부한다

구글 애즈 키워드로 티스토리 사용법 (분석활용)

굿오프닝 2022. 1. 7.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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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새로운 키워드들이 많이 쏟아지는 요즘~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많은 트래픽 유입 확보하기 위해 고효율의 키워드를 발굴하고 계시죠? 블로그 포스팅을 하려고 보면, 소재거리는 많지만 어떤 소재가 고효율적인지는 너무 어렵습니다. 하지만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 제목으로 어떤 키워드로 작성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시간을 조금이라도 절약해 줄 수 있는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Google Ads Keywords Planner)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말 그대로 어떤 키워드가 블로그 광고 수익에 적합한지 알아보고 계획해보는 기능입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

구글애즈 (Google Ads)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플래너란 검색 캠페인에 사용할 키워드 발굴을 더 쉽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 새 키워드 찾기
  • 월간 검색량 보기
  • 비용 확인하기
  • 키워드 구성하기
  • 새 캠페인 만들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는 새로운 키워드를 탐색하고, 해당 키워드의 예상 검색량과 타게팅 비용까지 예측할 수 있는데요.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전문가 모드인지 확인해주세요.

 

 

전문가 모드

 

전문가 모드 : 구글 우측 상단 아이콘에 '도구 및 설정' 또는 '도구'를 클릭해 줍니다.

전문가 모드에서는 입찰 전략을 더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등, 구글 애즈의 모든 캠페인 유형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모드 : 스마트 모드는 간소화된 구글 애즈 환경으로, 예산과 목표를 설정하면 대부분의 작업을 구글에서 자동으로 처리하여 관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셔서 키워드 플래너를 찾습니다.

 


1. 검색으로 새로운 키워드
2. 도구와 필터를 활용한 고효율 키워드 필터링
3. 측정항목에 대한 이해
4. 선택한 키워드 성과

 

1.  검색을 통한 새로운 키워드 

새 키워드 찾기

 

키워드 플래너 페이지로 이동하면 새 키워드 찾기/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이렇게 두 가지 검색 유형을 볼 수 있습니다.

 

 

새 키워드 찾기

 

 

기본적으로 키워드로 시작에서 내 캠페인과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 후 실적 거두기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이전 포스팅 글인 'NFT' 키워드로 넣어보았습니다. 입력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키워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원하는 키워드의 왼쪽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계획/기존 캠페인에 추가도 가능합니다.

 


2.  도구와 필터를 활용해 고효율 키워드 발굴

키워드 재구성

 

키워드 재구성 : 이 기능은 도출된 키워드 주제, 브랜드 또는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자동 분류해주는 기능입니다.

 

 

내 계정에 있는 키워드 제외 : 키워드 플래너 검색 결과에서 내 캠페인에 이미 등록한 키워드들이 많다면, 이 필터링을 통해 제외할 수 있습니다.

'무료 평균 게재순위 , 그 외에 1회성 검색 키워드 제외'가 가 있는데 말 그대로 1회성 검색 키워드를 제외하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조금 더 구체적으로 데이터를 구분하고 싶다면 필터링 설정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파란색 필터 모양 아이콘 설정하셔서 효과적인 키워드 발굴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측정항목 이해하기

키워드 측정항목

월간 평균 검색량 : 각 키워드별 그래프에 마우스 오버를 하면 월별로 검색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쟁 : 구글에서 검색되는 전체 키워드 대비 입찰하는 광고주 수가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 낮음/중간/높음 으로 경쟁 수준 판단합니다.

광고 노출 점유율 : 지난 한달 동안 해당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는 전체 검색량 중 실제 광고 노출수 비중을 말합니다.

 


 

4. 키워드 성과 예측하기

 

키워드를 추가하여 계획 만들기를 누릅니다.

 

 

좌측 예측 탭에서도 추가된 키워드의 예측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해당 키워드에 대한 광고를 등록했을 때 예상 클릭수와 클릭률, 노출수가 어떤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저희 한번 열심히 활용해봅시다~  

 

 

오늘은 구글 애즈 키워드에 순위, 검색량에 대해 알아봤어요. 구체적인 사용방법은 구글애즈 접속하시면 키워드 플래너 사용 방법 잘나와있으니 직접해보시면서 경험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티스토리 포스팅하실 때 고효율 키워드 쓰시면서 잘 활용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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